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언노은입니다.

요즘 질러놓은건 많은데 수습하느라 바빠서 포스팅을 제대로 못했네요.

도미나리아가 출시되는것에 발맞춰 아레나 또한 대형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데요. 어떤것이 변하고 어떤것이 나오는지 알아봅시다.


도미나리아 블럭이 업데이트 되는건 너무 기본이기에 제외했습니다.


추가되는 점


1. 보석구매와 보석으로 카드 부스터 구매 추가.





이번 업데이트로 드디어 보석과 그 보석으로 부스터팩을 구매할 수 있게됐습니다.


다른것은 모르겠고 이 보석 시스템에서 짜증나는건 구입하는 보석과 구입하는 카드팩이 매치가 안된다는 점 입니다.


왜 보석 구매는 2만보석까지 해주고 카드팩 구매는 18000보석만 쓰게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팩값이 싼편이라 이렇게라도 남겨야한다면 모르겠는데 팩값 자체도 겁나 비싸구만



2. 이벤트 추가


새로 추가된 컨텐츠중 하나인 퀵 컨스입니다.

아마 퀵 컨스는 전에 포럼에서 알려줬던 일일퀘스트 주간 퀘스트로 주는 보상보다 더 많은 보상을 얻고싶다면 하라고 했던 이벤트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4승 이상하면 무한동력으로 이벤트 참여를 할 수 있겠네요.




드디어 추가되는 드래프트입니다.

흑흑 이거 하려고 아레나 시작한건데 이제야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퀵 컨스는 크게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저는 이벤트로 여는 컨스는 3판 2선승으로 할 줄 알았는데 단판매치네요. 이걸 굳이 해야할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게다가 보상도 보석이 아니라 골드구요.

드랩이 재밌을거 같네요. 아레나에 존재하지 않는 게임방식이었던데다 보상도 보석으로 줘서 꽤 괜찮아 보입니다.


왜 드랩인데 3승이 아니라 7승까지 있을 수 있지 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말씀드립니다.

 드랩은 드랩픽할때는 본인과 7명의 AI가 한 포드로 픽을 하고 그렇게 짠 덱으로 다른사람들과 게임하는겁니다.

그래서 7승까지 할 수 있습니다.



바뀌는 점


1.승리보상


현재 승리보상은 1승 200골드+카드 1장 2~4승 50골드+ 카드 1장 이하 카드 1장씩 주는 구조였지만


앞으로 추가되는 승리보상은 1승 250골드 2~4승 100골드로 총 550골드 추가되는점으로 승리할때마다 카드 1장씩 주던걸 삭제했습니다.

카드 수급량을 줄였지만 골드 수급량이 늘어난걸 보면 몇십승씩 하면서 일일 승리 카드 모으던 분들에게는 손해이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소식이라 할 수 있겠네요.


또한 일일퀘스트가 225~500골드 사이에 형성되있기때문에 일퀘만 깨도 2일에 1팩을 깔 수 있을거 같습니다.



2.볼트시스템 변경


볼트 안에서 나오는 카드의 종류가 다시 바뀌었습니다.

이제 미씩 와일드카드 1장, 레어 와일드카드 2장, 언커먼 와일드카드 3장이 나온다고 합니다. 


랜덤 미씩카드 1장 나오던 볼트에서 다시 돌아오긴 했네요. 나쁘진 않은거 같습니다.


또한 현재 볼트 시스템의 포인트 적립방식이 공개되었습니다.

1.부스터 개봉시 3.3333333...%

2.잉여 미씩레어(5장째) 획득시 1.1111111....%

3.잉여 레어 획득시 0.5555555...%

4.잉여 언커먼 획득시 0.33333...%

5.잉여 커먼 획득시 0.1111...%



그래서?


뭐 대충 이정도이긴 합니다.


결론은 드래프트 업데이트는 환영하는데 얘네 아직도 너무 배부른 돼지 마인드인거 같습니다.

 

볼트시스템 처음 들었을때는 좋다 생각했는데 겪으면 겪을수록 별로입니다.

처음엔 4%였다고 했다가 지금은 확률도 줄어들어서 33팩에 한 번 열게 해놓고 퀵 드래프트로 개봉하는 부스터는 볼트시스템 적용조차 안되고요.


볼트시스템을 갈아 엎던지 카드팩값을 좀 싸게 하던지 둘 중에 하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베때 환불해준다고 하니까 질러보긴 할텐데 지금 경제 시스템으로는 하던 사람들한테도 석연치 않고 유입은 더 없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