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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간만입니다.

최근 바빠서 포스팅이 늦은 언노은입니다.


최근. 최근이라고 해도 몇일 지나긴 했습니다만 아레나의 NDA가 풀리고 아몬케트 블럭또한 추가되는 대형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저 또한 많이 기대하고 업데이트 후에는 많이 플레이 했는데요.(남는시간에 아레나 하느라 아레나 포스트가 지금까지 늦어졌습니다..)


무엇이 달라졌는지 이번 패치에 어떤 떡밥이 던져졌는지 확인해볼까요?




UI 패치


전에 플레이 하시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UI가 대대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어떤것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기본 화면


변화 전에는 상단 바와 하단 플레이 버튼사이에 커다란 이미지 두 개만 있던게 일일퀘스트/일간 승리보상/주간 승리보상이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상단의 자원란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와일드카드/골드/보석의 수를 표시하는 아이콘에 제대로 된 이미지가 입혀져 있습니다. 또한 볼트시스템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해뒀네요.




2.덱 리스트

덱리스트/ 에딧화면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아몬케트 블럭이 업데이트 되고 위자드 측에서 임의로 덱을 10개 만들어 줬습니다.

덱마다 미씩을 하나씩 넣어 줬다고 생색내길래 찾아보니 쓸만한 미씩은 하나도 넣어주지 않았더군요.



3.상점


이게 가장 핵심일 것 같습니다.

이미지 패치외에 큰 의미 없어보이지만 우하단에 보시면 리딤코드라고 있습니다.

아마 이걸로 오프라인 부스터나 이벤트를 통해 코드를 얻어서 기입할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몇몇 미씩들의 추가 이팩트


NDA가 풀리고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올릴것을 의식한 듯이 미씩레어가 등장할때 이팩트가 나오는것이 추가 됐습니다.


특히 플레인즈워커들은 ETB, 능력 발동할때마다 담당 성우의 목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요즘 자주 굴리고 있는 UB컨트롤의 딱정벌레 신의 ETB영상입니다.


5.기타

-일일퀘스트의 획득 골드가 최하 200골드에서 220골드로 늘었습니다.

-볼트시스템 개방시 미씩레어 와일드 카드가 나오지 않습니다.(레어 와일드 카드 1장, 언커먼 와일드 카드 2장, 무작위 미씩 레어카드 1장, 무작위 레어카드 1장, 무작위 언커먼 카드 1장)

-주간 승리퀘스트가 생겼으며 5승마다 부스터 1팩을 지급합니다. 최대 3팩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약


UI가 개편되고 이미지가 화려하게 덧입혀져서 많이 달라졌구나 하지만 실상은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테스트중 노상 제기됐던 부스터값이 너무 비싸다 골드 수급이 너무 적다→ 일일퀘스트 최저보상 20골드 추가


볼트시스템에서 나오는 미씩레어 와일드카드가 너무 무쓸모다→ 미씩 와일드카드는 볼트시스템에서 퇴출


분명 유저들의 건의를 귀담아 듣겠다고 했는데 이건 그냥 자기 좋을대로 해석해서 패치를 해주니 조금 답답하긴 합니다.


다음 패치는 어찌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