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들어가기에 앞서.


 저는 매직 아레나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매직을 접은건 서울에서 먼 곳으로 이사를 온 이유도 있긴 하지만 군대 갔다오는 기간동안 친구들이 전부 매직을 접고 하스로 넘어갔기 때문이기도 해서 입니다. 하스스톤은 언제든 컴퓨터나 휴대폰을 키면 같이 해줄 사람이 있지만 매직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재미 자체는 하스스톤보다 재미있다고 생각하지만 같이 놀 사람이 모이지 않으면 말짱 꽝인 게임.



 그렇게 매직을 자의반 타의반으로 쉬고 있던중에 위저드에서 매직 아레나 (매직 투기장이라고 하면 나오더군요.)라는 새로운 게임을 준비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매직 듀얼의 후속작이겠거니 하고 시큰둥하게 알아봤는데 카드 풀리스트 이식하고 랭크매치와 이스포츠 대회도 준비할 거라는 이야기를 듣고 기대가 됐습니다.



 저 말고도 이런저런 여건때문에 매직이 재미있다는건 알고 있지만 쉬고 있거나, 매직을 시작하고 싶긴 한데 시간적 공간적 장벽에 막혀서 포기하신 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이렇게 글을 쓰려고 합니다.



 저는 친구들과는 다르게 대회지향적이긴 했지만 친구들이 접자 저도 굳이 매직 클럽에 놀러가지 않게 된걸 보면 기본적으로는 라이트유저인 것 같습니다.

라이트 유저인 제가 찾아온 정보들은 대부분 검색하면 나올 자료들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검색해야하는지 갈피조차 못잡고 있거나, 흥미는 있지만 영문 사이트를 찾아볼 정도로 열의가 있진 않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거라 생각했고 그것 하나로도 의미가 있다 생각해서 이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매직은 25년이라는 발매 기간이 검증한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애정 게임이기도 합니다.

이 글이 매직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많이 읽혀서 더 많은 분들이 같이 게임을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제가 쓸 글들은 라이트 유저의 냉철한 시야로 보려고 노력한 아레나 출시전 패치들에 대한 감상글입니다.

그리고 이 글은 앞으로 쓸 게시물들의 색인역할을 하게될 것입니다.

제가 쓴 글중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색인



0 매직 아레나 클로즈 베타 신청


1아레나의 특징과 기대되는 점


1-1 차이점이 어떻게 패치되어 가는지


...


2 기대되는점


2-1 기대되는점이 어떻게 실현돼가고 있는지


...


3걱정되는점


3-1 걱정되는점이 어떻게 실현/보완 돼가고 있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