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언노은입니다.


오늘은 6월 7일에 예정되어있는 매직 아레나 패치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1. 칼라데시 블럭 인.


드디어 칼라데시 블럭이 들어옵니다.


도미나리아처럼 그냥 블럭만 틱 주는게 아니라


-커먼&언커 2셋 지급.


-레어&미씩 1셋을 지급합니다.


-위 카드들과 별개로 자주 사용하는 카드들을 4셋 지급하며 그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2. 3판 2선승제 도입.

지금까지 단판제만 한다고 투덜댔더니 3판 2선승제를 도입시켜줬습니다.
또한 3판2선승에 맞게 사이드보딩게임도 추가되며 드래프트 또한 3판 2선승제가 추가됩니다.

하지만 단판제가 사라지는것은 아닙니다. 단판제/3판 2선승 2트랙으로 돌아갈것으로 보이며,
컨스 환경을 완벽히 복사한 3판 2선승에 비해 단판제는 컨스환경의 밴리스트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3.기타


1. 더 많은 승리보상

기존 5승까지 주던 일일 승리보상은 15승으로 늘어납니다.

1~5승까지의 보상은 같으며 5승 이후


6승 50골드 7승 언커먼 이상 카드 1장 8승 50골드~ 11승까지

12승 25골드 13승 언커먼 이상 카드 1장~ 15승까지 이어집니다.


따라서 550골드였던 일일 승리보상이 750골드 + 언커먼 이상 무작위카드 6장으로 늘어났습니다.



2.퀵 드랩 상시 오픈

드디어 퀵드랩이 이름에 걸맞게 언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포멧으로 돌아왔습니다.

골드나 보석등 재화가 있다면 언제든 즐길 수 있겠네요.



 

4.소감

칼라데시 블럭이 도입되는것은 환영입니다. 또한 4셋으로 풀리는 카드들은 대부분 현재 티어덱들에서 많이 쓰이는 카드들인지라 이상한 카드들 주고 생색내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마음에 드네요.


게다가 컨스환경이 완성되어 좋은게 덱소개를 할 때 공신력 있는 덱 데이터가 쌓이지 않아서 개인의 경험에 비추어 소개를 해야 했는데 이제 티어덱이 존재하는 포멧으로 돌아와서 부담없이 쓸 수 있게 됐네요. 조만간 컨스 메타 하나씩 짚어보고 싶습니다.


3판 2선승또한 마음에 듭니다. 컨스 연습을 제대로 할 수 있겠네요.


승리보상도 조금 아쉽긴 하지만 납득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온 것 같네요. 아직도 하스스톤을 제외한 다른 후발주자 온라인 카드게임들에 비해 떨어지는 수치이긴 합니다만 계속 갈구면 조금 나아지긴 하겠죠.



진짜 올해 내에 내긴 하려고 하나봅니다. 

이제 남은 시스템은 친구 추가 시스템과 관전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빨리 오픈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